[입찰공고] 「데이터 기반 주택임대(전월세) 시장분석 방법론 개발」 (경쟁적 대화에 의한 계약)
2020.11.03 조회수 272 송주실 재무관리팀
한국정보화진흥원 NIA2020-142 호
G2B공고번호 호
 
최종제안서 제출안내 공고 (경쟁적 대화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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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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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내용 및 제안요청 문의 : 지능데이터기획팀 (☏ 053-230-4206)
○ 입찰 · 계약 관련한 사항 : 재무관리팀 (☏ 053-230-1172, sjs@nia.or.kr)
○ 제안서 평가 일정 문의 : 재무관리팀 (☏ 053-230-1147, 1157)
▸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규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입찰보증금, 입찰참가자격 포함)에 대한 적정성(적합)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 찰 명 : 「데이터 기반 주택임대(전‧월세) 시장분석 방법론 개발」
○ 입 찰 방 법 : 제한경쟁(중소기업자간 경쟁), 전자입찰, 경쟁적 대화에 의한 계약
○ 계 약 기 간 : 계약체결 ~ 2020. 12. 31
○ 사 업 예 산 : 90,000,000원 (VAT포함)
○ 입 찰 일 정
 
구 분 공고기간 전자입찰서 및
입찰보증보험증권 접수
기본제안서 및 입찰서류 접수(택 1) 최종제안서
평가
온라인접수
(5일간)
방문접수
(1일간)
날 짜 11.03(화)
~ 11.10(화)
11.06(금) 10:00 ~
11.10(화) 10:00까지
11.06(금) 10:00 ~
11.10(화) 10:00까지
11.10(화)
10:00 ~ 16:00
11.12(목) 예정
장 소 G2B 시스템 G2B 시스템 디지털제안서
통합관리시스템
(DPMS 원격접수)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구본원 1층 제안서접수실
(DPMS 직접등록)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구청사(예정)
최종제안서를 접수일 이내 미제출 시 경쟁적 대화 계약방식에 응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자동 상실처리 합니다.
◐ 입찰참가 자격(모두를 만족하여야 함)
※ 기본제안서 평가 결과에 따른 경쟁적 대화 적격자만 참여 가능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어, 입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소지한 업체
②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까지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 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1호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 가능
※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업체는 상기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하며, 이는 공동수급업체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또한, 상기의 조건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하며, 낙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동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는 나라장터를 이용하여서만 구성하여야 합니다.
※ 조달청 나라장터(G2B) 시스템을 통해 입찰참가자격 적합여부를 확인 할 수 없는 경우 공고마감 이후라도 관련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낙찰자 선정 방법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3에 의한‘경쟁적 대화에 의한 계약체결
② 예정가격 :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조의2 (예정가격의 비치)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비예가 방식)
 
 
2. 세부 규격 및 방법
○ 용역에 대한 상세규격은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하며, 반드시 열람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관련사항등)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셔야 합니다.
 
 
3. 주요 공지사항
3-1 입찰참가관련 사전준비사항
○ 본 입찰은 조달청 나라장터(G2B)를 통한 전자입찰 방식입니다.
나라장터(www.g2b.go.kr)를 통해 ①가격입찰서와 ②입찰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시고
한국정보화진흥원 디지털제안서통합관리시스템(이하“DPMS”)(http://propose.nia.or.kr)을 통해③제안서와 ④기타 입찰등록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G2B에 가격입찰서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이 조달청에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 DPMS에 제안서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기관에서 발행하는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를 미리 준비하여야 합니다.
 
3-2 DPMS 안내

3-3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일 시 : 제안서 심사 후 개찰
○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개찰은 시스템 상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3-4 최종제안서 평가
○ 평가일정 : 2020년 11월 12일(목)
○ 평가장소 :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구본원 예정
○ 평가형태 : 서면평가

3-5 공동도급 : 불가
 
4. 제출서류
4-1 가격입찰서 : 전자제출(g2b.go.kr)
○ 가격입찰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개찰은 시스템 상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시 입찰서 전송 후 보낸편지함에서 필히 송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가격입찰(투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면세 용역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세 상당금액을 제외하여 계약이 체결됩니다.
- 전자입찰서로 제출한 금액은 부가세 포함금액이어야 하며, 가격점수 평가시에도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평가합니다.
 
 
4-2. 입찰보증금(입찰보증보험증권) : 전자제출(g2b.go.kr)
○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2.5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 제출방법 : 나라장터(G2B)를 통한 전자 입찰보증서 제출
※ 입찰보증금은 입찰시 제출하는 입찰서의 각서로 대체되거나 면제되지 않습니다. 면제여부를 업체임의로 판단하지 마시고 계약담당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보증금(입찰보증보험증권)은 G2B전자제출만 허용하며 원본문서 직접제출, 스캔하여 온라인첨부 제출 등으로 제출시 인정되지 않습니다.(입찰무효처리)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3항 및 4항에 의거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 등 입찰보증금을 면제받는 자는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 국고귀속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도 있습니다.

4-3. 제안서 및 기타입찰등록서류 : DPMS 원격접수 또는 방문접수 택1
가. 원격접수
○ 접수URL : http://propose.nia.or.kr
※ 가격입찰서 제출여부와 관계없이 제안서 제출까지 완료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나. 방문접수(1일간)
○ 접수장소 :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구청사 DPMS전용PC
(대구시 동구 첨단로 53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구청사 1층 제안서접수실 (DPMS 직접등록))
- 방문접수란, 나라장터에‘가격입찰서 및 입찰보증보험증권’제출은 사전에 완료하였으나, 업체 사용PC 또는 네트워크 오류 등의 갑작스런 사유로 인해 제안서 원격제출이 원활하지 못한 업체를 위한 긴급접수방식이며 사업자용 범용공인인증서를 반드시 소지하고 본원방문, 준비된 DPMS전용PC를 이용하여 제안자가 직접 업로드합니다.
- 나라장터 서류제출은 방문 전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 방문업체는 서류를 상기시간에만 접수하며, 1층 안내데스크 등록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대표 또는 입찰대리인은 본원 방문시 안내데스크에서 방문증을 교환하신 후 접수장소로 오셔야합니다.)
- 우편접수는 허용치 않습니다.
 
5. 서류 작성 및 제출시 유의사항
5-1. 제안서 및 제안요약서 작성시 유의사항
○ 제안서는 A4세로형식, 제안요약서는 A4가로형식으로 작성. 가로 세로 형식에 맞지 않을 경우 온라인평가용 모니터 화면에서 작게 보이거나 일부분만 보일 수 있으므로 온라인평가 특성상 평가에 불리할 수 있음
○ 파일형태는 반드시 PDF로 제작하여야 함
○ 제안서와 제안요약서는 각각 1개의 단일파일이어야 함
- 용량이 크더라도 파일분할 금지
- 실적증빙서류도 제안서 파일 내에 포함되어야 함.(별도제출 불가)
- 제안서는 용량을 고려하여 최대300page이내 작성을 권장
○ 제안서(발표자료)는 동영상 실행이 불가하므로 pdf파일에 동영상 삽입을 금합니다. 만약 동영상 삽입으로 제안서 확인이 안 되는 경우 등으로 평가 시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의 책임임을 알려드립니다.
 
5-2. 제출시 유의사항
○ 암호화된 파일은 업로드 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파일 업로드 전/후 반드시 파일의 정상유무에 대한 확인을 하여야 하며, 접수마감시간 이후 정상파일이 아님을 인지하더라도 추가제출은 불가합니다.
○ 특이한 폰트를 사용하신 경우 사전에 접수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 제안업체가 동시접속하여 대용량 파일을 업로드 할 경우 업로드 시간이 지연되는 등 접수시스템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하지 않도록 권장합니다.
○ 제출완료 시 등록된 입찰대리인 휴대폰과 이메일로 접수고유번호가 발송되며 접수고유번호는 접수확인에 필요하므로 안전하게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공동수급구성원 전원해당)
 
7. 최종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및 낙찰자 결정 (기술능력90+가격입찰10)
○ 최종제안서 평가위원회 일시 및 장소 : 추후 통보
○ 위 항에 의하여 결정된 낙찰예정자의 입찰금액이 총 사업비 예산 이하인 경우 그 예정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총 사업이 예산을 초과할 경우 예산의 범위 안으로 가격을 조정하기 위하여 협의하고 협의가 성립되지 아니할 때에는 합산점수 차순위자와 동일한 기준과 방법에 의해 협의하여 낙찰자를 결정
 
8. 계약의 체결
○ 낙찰자는 낙찰자선정이후 10일 이내에 소정의 서식에 의한 계약서에 의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낙찰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9. 윤리서약 이행준수
○ 전자입찰시 조달청의 「청렴계약서」 및 「국가계약법 제27조의 5 및 동법시행령 제12조 제5항에 따른 서약서」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제안서 제출시(또는 계약 체결시)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소정의 양식에 의한 윤리서약서에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부정당사업자
○ 입찰자 또는 낙찰자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 76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기간 동안의 우리원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1. 비밀유지의 의무
○ 입찰자는 우리 원으로부터 배부 받은 입찰에 관한 서류 또는 각종자료 및 입찰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당해 입찰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12. 정보누출금지
○ 입찰자는 우리 원으로부터 배부 받은 입찰에 관한 서류 또는 각종자료 및 입찰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당해 입찰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계약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1항 18호(신설 2010.10.22)에 의거‘누출금지정보의 범위(붙임참고)’에 대한 보안을 강화하여야하며 해당정보누출 적발 시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별표2의 20호에 의거 제재조치 됩니다.
 
13. 기타사항
○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 입찰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G2B(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등)은 정부 조달콜센터(☎ 지역번호없이 1588-0800 또는 나라장터 인터넷폰, FAX:042-472-2297)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 입찰참가업체가 제안서 및 입찰등록서류 온라인 전송에 있어서 전산장비의 오류발생 및 입찰유의서 등에 명시된 접수안내 등을 숙지하지 못한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를 제출 후 기재 오류사항이 발견된 경우 평가시행 전까지 오류사항 정정에 대한 내용을 공문으로 접수하여, 변경된 내용으로 평가합니다.
(오타 등 단순 오류에 대한 수정에 한하여 인정하며, 내용의 변경은 불인정)
○ 제안서 작성시 기재한 실적에 대하여는 제안서 내에 실적증빙이 첨부된 것에 한하여 평가시 실적으로 인정합니다.
※ 실적증빙은 발주처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서 원본을 원칙으로 하나, 제안서 제출까지 시간의 촉박함을 고려하여 “사실과 상위없음” 기재 후 제안사의 인감으로 날인한 계약서 사본도 인정합니다. (계약서사본 첨부시 용량의 최소화를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의 최소페이지만 스캔하여야하며, 추후 그 내용이 사실과 다른 경우 입찰무효처리 및 업체제재 등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공동수급의 경우 참여비율만큼만 그 실적이 인정되므로 금액 기재시 주의를 요하며, 하도급의 경우 발주처에서 승인받지 않은 하도급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정부권장정책 법적의무구매 안내 및 준수 요청
- 한국정보화진흥원은「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공공기관으로서「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사회적기업육성법」,「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특별법」, 및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등의 정부권장정책 법적의무구매를 준수하는 기관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본 용역의 이행을 위하여 구매하게 되는 각종 인쇄물, 소모품, 자재류 일체에 대하여 녹색제품 및 중소기업제품(사회적기업제품, 여성기업제품, 장애인기업제품, 기술개발제품), 중증장애인생산품 등의 법적의무구매를 협조요청하오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 와 같 이 공 고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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