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탄소중립 및 에너지절약 실천에 앞장서겠습니다.
2021.10.05 조회수 547 박채영 총무홍보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탄소중립 및 에너지절약 실천에 앞장서겠습니다.
- 5대 실천과제 발굴, 전 임직원 탄소중립∙에너지절약 실천 서명 및 결의대회 개최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문용식, 이하 NIA)ESG 경영 실천을 위해 전체 임직원이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 및 에너지절약을 실천할 수 있는 5대 실천과제를 발굴하고 실천의지를 다짐하는 서약식을 10월 5일(화) NIA 대구본원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전체 임직원의 실천서약서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업무관리시스템으로 (온라인)서명을 실시하였으며, 결의대회는 일부 보직자와 직원대표만 참석하고 직원은 비대면으로 참여하였다.
 
□ 전체 임직원의 생활속 탄소중립 및 에너지절약 실천 과제는 환경부에서 지난 8월 배포한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안내서(기업편과 가정편)』를 기반으로 직원 스스로 발굴하였고, 주요내용은 아래와 같다.
 
○ ▲실내온도 적정 유지, 대중교통 이용과 걷기, 자전거 이용 등, ▲ 저탄소 제품 우선구매, 쓰레기 배출량 줄이고 분리배출 및 재활용, ▲ 차량은 급출발, 급정거, 공회전 지양하고 적정 타이어 공기압 유지
 
□ 또한, NIA는 기관 특성에 맞는「ESG 종합계획」수립을 통해 ESG분야의 체계적인 성과관리를 실시하는 등 본격적으로 ESG 경영 추진을 위한 노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NIA 문용식 원장은 “NIA는 기관의 탄소중립 및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해 2019년부터 모든 업무시스템에 대하여 클라우드로 전면 이관하는 사업을 3개년 계획으로 수행하여 2021년 현재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NIA는 국가의 디지털뉴딜사업을 기획하고 수행하는 ICT 전문기관으로써 공공기관이 탄소중립 2050을 달성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ICT 기술을 활용한 탄소중립 및 에너지절약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끝>
 
 

붙임 1. 사진설명
       2. 탄소중립 및 에너지절약 생활화 실천 서약서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