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디지털집현전 체험수기 공모전 안내
2024.09.27 조회수 839 정윤재 AI서비스혁신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고 제2024-0952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국가지식정보 활용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디지털집현전에 대한

개선방향을 도출하기 위해 「디지털집현전 체험수기 공모전」을 개최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24년 9월 2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

 

디지털집현전 체험수기 공모전 포스터

2024년 디지털집현전 체험수기 공모전

2024.09.27(금)부터~2024.11.01(금)까지

공모주제

디지털집현전의 국가지식정보를 활용한 체험수기

참가자격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청소년(초·중·고), 대학생, 일반성인으로 구분

공모일정

접수기간 : 24.9.27(금)~24.11.1(금) 17시까지

결과발표 : 24년도 12월 중 디지털집현전 (https://k-knowledge.kr)

심사기준

주제 적합성 : 디지털집현전 체험수기 주제와 관련성이 있는가 ? 디지털집현전 운영 목적과 기능을 잘 이해하고 있는가?

기획력 : 참신하고 창의적으로 기획하였는가 ? 내용과 경험 등이 잘 구성되어 있는가?

활용도 : 디지털집현전 홍보자료로 활용하기에 적합한가?

표현력 : 참가자의 심미적 감각·개성이 잘 드러나는가? 작품의 완성도가 뛰어난가?

※세부내용은 공모요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출방법

① 참가신청서

② 체험수기(자유양식 3매이내) - 한글로 작성(휴먼명조 12P, 줄간격 160%)

제출처 : k-knowledge@nia.or.kr ※ 메일로만 접수받습니다.

-문의 : 디지털집현전 사업단 070-4109-2203

시상내역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1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원장상 3점, 한국문화정보원 원장상 3점 등 총 7점 시상

상격 : 대상 / 훈격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 규모 : 1점 / 상품 : 갤럭시 탭

상격 : 우수상 / 훈격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원장상 / 규모 : 청소년(1점), 대학생(1점), 일반성인(1점) / 상품 : AI스피커

상격 : 특별상 / 훈격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 규모 : 청소년(1점), 대학생(1점), 일반성인(1점) / 상품 : 문화상품권(약30만원상당)

유의사항

공모요강의 접수 방법 및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〇 공 모 명 : 2024년 디지털집현전 체험수기 공모전


〇 공모기간 : 2024. 9. 27(금) ~ 2024. 11. 1(금) 17시까지


〇 참가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〇 참가부문 : 청소년(초·중·고), 대학생, 일반성인


〇 주최/주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〇 후원기관 : 한국문화정보원


〇 시상내역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원장상, 한국문화정보원 원장상 등 총 7점의 상장과 상품 지급


〇 접수방법 : 디지털집현전 이메일(k-knowledge@nia.or.kr)로 참가신청서 및 체험수기(자유양식) 서류 제출

  - 제출서류 중 하나라도 누락될 경우 접수 대상에서 제외 처리

  - 참가신청서 파일명은 아래 형식에 따라 작성하고, PDF로 변환하여 제출  

    ⇒ 참가신청서_부문_성명(예 : 참가신청서_대학생_홍길동)

  - 체험수기는 한글(휴면명조 12P, 줄간격 160%), A4 3매 이내 분량으로 작성하되, PDF로 변환하여 제출


○ 유의사항

  - 초등학생은 지도교사를 반드시 기입하여야 하며, 기타(대안학교, 외국인학교, 홈스쿨러 등)는 지도교사 기입 생략 가능

  - 참가자는 개인으로만 접수 가능

  - 접수된 서류 및 출품작 등은 일체 반환 하지 않으며, 선정작을 제외한 출품작은 모두 폐기 예정

  - 제출하는 파일은 PDF로 변환하여 제출(PDF 이외의 파일은 제출 미인정)

  - 참가자는 공고문 및 공모요강을 반드시 참고하여 서류 작성 및 제출 


〇 문 의 처 : 디지털집현전 사업단(☎070-4109-2203, 점심시간 12:00~13:00, 주말 및 공휴일 제외) 


  ※ 자세한 사항은 첨부의 공고문 및 공모요강 자료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