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생활) 에너지바우처 사각지대 해소 지원 서비스
2024.11.06 조회수 28 장혁진 AI융합기획팀

에너지바우처 사각지대 해소 지원 서비스

→ 에너지 가격 상승에 따른 에너지 취약계층 에너지바우처 신청 및 사용지원 대상을 확대하고 있으나 지원 대상 확인 및 누락으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80여 개의 에너지 공급사 등과 연계하여 대상을 식별하고 신청을 지원하는 업무를 자동화하였습니다.


→ 각 에너지 공급사별 고객 고지서 정보를 표준화하여 관리하고 신청 정보와 고지서 정보를 자동 비교·검증하여 지자체의 담당자가 직권으로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에너지바우처 수급자 재신청 안내문 발송에만 2주에서 1개월이 소요되었는데, 2023년 하반기에 2,800여곳 읍면동별 대상 가구 맞춤형 안내를 자동화하여 2만 5천명 대상자 중 1만명 이상이 재신청하는 성과가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생계 및 의료수급 가구 등 에너지 취약계층의 복지 혜택을 누릴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국민 복지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