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기관소개
>열린경영
>고객헌장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열린경영
고객헌장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은 핵심사업인 ‘DNA+’와 연계하여 다음과 같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DNA+ : 데이터(Data), 네트워크(Network), AI(지능화(융합)), +(디지털 포용)
「D : Data」
데이터 고속도로 구축을 통한 데이터 개방 및 활용 확산
- AI 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 개발자 등 누구나 활용 가능한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지식베이스)를 구축하고, ‘AI 허브’를 통해 온라인 개방하여 상시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하겠습니다.
- 분야별 데이터의 생산, 구축, 개방 및 연계 활용을 지원하는 빅데이터 센터 및 빅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여 양질의 데이터를 제공하겠습니다.
- 공공기관이 생성 또는 취득하여 관리하고 있는 공공데이터를 고객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포털을 운영하고 공공데이터의 품질 제고를 위해 공공데이터 표준화를 수행하겠습니다.
「N : Network」
초연결 지능화 인프라 구축 및 보편적 통신서비스 제공
- 국민 모두 차별 없이 고품질의 정보통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차세대 네트워크 도입을 촉진하고, 공공 WiFi와 초중고 유무선인프라 구축을 확대하며, 객관적 서비스 품질측정을 통해 통신복지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 민간 창의력이 결합된 공공 인프라가 구축되도록, 공공 부문의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확대를 지원하고, 개방형 플랫폼 역량강화를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A : AI」
지능화(융합) 국가·사회 확산
- 지능형 정부 구현을 통해 국민이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 ICT·디지털 정부 분야에서 해외 정부 및 국제기구 등과 협력을 통해 국내 정보화 성과 확산과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겠습니다.
- SOC, 복지, 안전, 환경 등 대국민 서비스 분야에 지능정보기술을 접목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공공분야 지능화 서비스를 확산하겠습니다.
- 디지털 사회에서 소외되거나 배제되는 사람이 없도록 취약계층 정보화교육 지원, 정보통신보조기기 개발·보급, 모바일 앱·무인정보단말기(키오스크) 접근성 개선 지원 등 디지털 불평등 해소를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디지털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전 연령층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및 상담 서비스, 인터넷윤리·사이버폭력 예방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